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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동향

동탄신도시 지역분석

by 자일리톨lover 2021. 7. 8.

안녕하세요.

자일리톨lover입니다.

오늘은 2기신도시인 동탄에 대해 지역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동탄 신도시는 동탄1과 동탄2신도시로 나뉘는데요, 노무현정부 시절 집값을 잡기위한 정책으로 계획된 신도시중 하나입니다.

지도를 보시면 경기도의 대동맥과 같은 경부고속도로를 사이에두고 좌측엔 동탄1, 우측엔 동탄2신도시가 있습니다.

3기신도시가 완성되려면 최소한 7~8년의 시간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이미 인프라가 구축된 신도시들의 가치는 점점 더 빛날것으로 전망합니다.

그중에 동탄에 집중해야될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1. 도시의 자급자족
2. GTX, 경부고속도로 등 교통호재

우선 도시의 자급자족은 양질의 일자리와 이를 기반으로 생활하는 인력이 몰려 거주함으로써 도시 내부 생태계가 운영된다는 것입니다.

삼성전자 화성 사업장


화성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회사 삼성전자 사업장이 있습니다.
소득수준이 높은 인력들이 인프라가 잘 기획된 신도시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도시는 탄탄한 성장동력을 갖고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화성시의 인구를 보면 인근 도시로부터 꾸준히 인구가 유입되는. 도시의 규모확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성시에서 가장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동탄에게는 호재라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교통호재입니다.

수많은 GTX 노선변경과 발표 중에서, 유일하게 착공중인 노선이 GTX-A입니다. 동탄역으로 들어오는 GTX노선은 서울과의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향후 신분당선의 하이엔드 버전이 될거라고 예측합니다.

또한 인덕원과 연결되는 인동선, 동탄 인근 도시들을 연결해주는 트램 등. 철도관련 호재들이 많은 곳입니다.

동탄에 거주하거나 방문하신 분들은 차로 이동하는 교통이 상당히 불편한 도시라는걸 알고계실텐데요,
저는 이것 때문에 동탄의 가치를 더욱 높게 평가합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69/0000615589

무르익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양재~동탄 3조에 실현 가능할까

정부가 경부고속도로 강남(양재IC)~동탄IC 지하화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나섰다. 서울 서초구가 주장해온 한남IC~양재IC 지하화와는 사업 구간과 방식에 차이가 있지만 극심한 정체가 빚어지는

n.news.naver.com

이에 대해 국가에서도 교통이 열악한 2기신도시 동탄을 위한 교통대책을 지속적으로 내고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까지 실현된다면 더이상 흠잡을데 없는 경기남부의 대장급으로 성장하리라 예측해봅니다.

변화 가능성이 없는곳은 큰 시세차이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허나, 뚜렷한 변화, 치명적인 단점이 해결되는 곳은 눈에띄는 시세차이를 보여줍니다.

교통인프라가 개선된다면 그때의 동탄은 지금의 동탄이 아닐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공급물량 측면에서 향후 공급부족이 나타나므로 시세에 악영향을 미칠 요소는 없어보입니다.
인근 수원, 오산 등의 공급물량도 함께 체크해도 모두 공급부족으로 시세는 안정적인 상승을 예상합니다.
평택의 공급물량이 많은것이 있는데, 수원, 동탄의 생활권에서 평택까지 내려갈지, 교통호재가 평택까지 닿지 않기에 동탄의 시세에 큰 영향을 못 미칠것이라 생각합니다.

동탄에 대한 전반적인 비전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경기도의 상위 급지인 분당, 판교 등이 안정적으로 시세를 끌어주고있기에 동탄역시 상승흐름을 함께할 것입니다.

오늘은 동탄신도시 전반의 비전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다음시간엔 좀더 깊숙히 투자 매물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오늘도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자일리톨lov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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